다이어트와 면역력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

2020.11.24

솔닥 인사이트 2020.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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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와 면역력

과도한 피로감이나 몸살 기운이 찾아온다면

다이어트 하다가 몸이 피로하고 안좋아지면, 과도한 에너지를 섭취하게 되고 또 다시 다이어트를 위해 절식을 하는 패턴들이 나타나지 않나요?  특히, 운동을 병행하지 않고 간헐적 단식이나 무작정 절식만 하는 분들이라면 더욱 경각심을 가지셔야 해요. 식이 제한이 시작되면 우리의 몸은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공급받지 못하게 됩니다. 영양소를 공급받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음식 에너지로 섭취하는 것이거든요.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영양소 공급이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몸이 아프고 피곤하게 되는 것은 당연한 결과지요. 면역력이 낮아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면역력이 낮아지면 각종 바이러스나 질병에 취약해 집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

우리 몸은 자생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적당한 휴식과 영양 공급만 이루어져도 스스로 활력을 만들고 정화작용을 합니다. 다이어트를 꼭 해야 한다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보충제 섭취를 권유해 드립니다. 다이어트 시 발생되는 영양 불균형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종합비타민과 유산균은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을 튼튼하게! 유산균

우리 장 속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세포들의 대부분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유산균을 섭취해서 장 건강을 꼭 사수하셔야 합니다.

 

면역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비타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를 꼭 섭취해 주세요. 비타민D는 면역세포들을 활성화 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각종 호르몬을 지휘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지요. 육체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B를 섭취해 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은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꾸려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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