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단 맛

정제된 탄수화물의 위험성

2020.11.26

다이어트 2020.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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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와 단 맛

정제된 탄수화물의 위험성

일상 속에서 많은 순간 ‘당’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주로 스낵과 비스킷 류 탄수화물을 통해서 많은 을 섭취하게 되지요.

정제된 탄수화물은 비만을 부를 뿐만 아니라 피부를 노화시키는 주범이 됩니다.
탄수화물에서 나오는 당분은 체내 단백질과 결합되어 최종 당 산화물을 만듭니다.

이 산화물이 노화의 주범이 되지요.

 

단 맛 중독

특히 설탕과 같은 단당류는 노화를 빨리 가속시킵니다. 모든 동식물의 세포에서 에너지를 얻기 위해 제일 먼저 활용되는 물질이에요. 단당류의 종류에는 포도당, 과당, 설탕 등이 포함되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설탕이 가장 노화를 촉진 시킨다고 볼 수 있지요.

 

하루 적정 당분 섭취량 25g

흰쌀, 빵, 면 등 너도나도 좋아하는 가공된 정제 탄수화물 식품을 가공되지 않은 거친 날 것의 비정제 탄수화물로 바꿔주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맛에 대해서 나도 모르게 바뀌어 진 기준을 다시 바로잡는 것이죠.

정제 탄수화물을 비정제 탄수화물인 ‘통곡물’로 바꾸는 습관은 ‘단 맛’에 익숙해진 우리에게는 굉장히 힘든 일 일지도 모릅니다. ‘단 맛’이 각종 질병과 만성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인데 많은 제품들이 ‘당’을 숨기고 ‘맛’으로 유혹하죠.

당을 멀리할 수 있는 팁

물을 많이 마셔요. 수분은 체내에서 꼭 필요한 요소이기도 하지만, 당을 멀리하게 할 수 있는 강력한 원천이기도 합니다.

배가 고픈 느낌, 어지러운 느낌, 당이 필요한 것 같은 시점, 소위 ‘당 떨어진다’는 느낌이 들 때 물 한잔으로 가짜 배고픔을 물리쳐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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