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피로의 진짜 원인은?

눈 피로의 원인과 예방 방법

2020.12.01

솔닥 인사이트 2020.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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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 피로의 진짜 원인은?

혹사당하는 우리의 눈

매일매일 조명과 스크린 앞에서
혹사당하는 worker들의 !

현대인들에게 눈피로 안구건조증 다래끼 눈꺼풀떨림 같은 증상은
열정의 트로피가 되기도하고 피곤함의 척도가 되기도 하지요.

여러분의 눈피로 상태 어떤가요? 어떤 증상이 와야 눈의 피로함을 실감하시나요?
안구건조증, 다래끼, 눈꺼풀떨림, 눈밑떨림, 두통, 편두통...위에 언급해드린 것들이 안구건조증 이나 눈피로의 가장 기본적인 증상이지요.

 

눈피로 안구건조증상 들을 느끼셨을 땐 어떻게 하시나요?

만약 인공눈물만 넣으신다면, 안구건조증과 눈피로를 착각하고 계시는 걸지도 몰라요. 사실 눈피로와 안구건조증의 증상은 비슷하지만 원인은 다를 수도 있어요! 증상에 대해 제대로 된 원인 파악이 필요하답니다.

 

분리해서 바라보는 눈 피로의 진짜 원인!

그 원인이 환경이나 물리적인 외부적인 것 일수도 있고, 스트레스나 체력저하와 같은 자기 스스로의 내부적인 원인이 될 수도 있어요. 지금부터 그 원인들에 대해 분리해서 정리해 드릴테니, 눈 피로에 관한 생각을 넓히고 실천까지 꼭! 이어질 수 있길 바라요.

 

분리해서 바라보는 눈 피로의 진짜 원인!

눈 건강을 위한 외부 요소도 한번 쯤 체크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적당한 양의 태양광은눈에 정말로 좋은 작용을 하지요. 멀리, 여유롭게, 그리고 꽤 자주 눈에 휴식을 선사하세요. 물론 안토시아닌, 셀레늄, 비타민 C, 아스타잔틴, 글루타치온 등의 항산화 성분들과 황반변성을 방지하는 루테인, 안구건조 개선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 3등의 영양제를 챙겨먹는 것도 큰 도움이 되겠죠.

 

실내 중 먼지 유입으로 인한 노폐물 축적

건조한 환경, 콘택트렌즈 장시간 착용, Destiny for the workers 모니터 장시간 응시, 여성분들 눈화장으로 인한 이물질과 무거움, 인테리어조명이 어둡거나 차이가 많이 날 때, 안경의 도수가 맞지 않을 때, 장시간의 강렬한 초점을 유지할 때, 잠을 너무 안 자거나 많이 자도 눈이 피로할 수 있다는 사실!

그런데 정말 주의 깊게 보셔야 하는 건, 정신이나 신체와 연결되어있는 내부적인 요인이에요! 사실 이 내부적인 요인 때문에 눈 뿐만이 아닌 온 몸의 질환이 시작되기 때문이죠. 특히 눈과 관련해서라면 가장 중요한 것은 면역력이에요.

 

실눈피로와 면역력의 상관관계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눈곱이나 뻑벅함, 건조함을 시작으로 많은 증상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고, 결국 다래끼나 결막염으로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신체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생활과 운동은 필수인거죠. 생각이 너무 많아도 눈의 피로를 쉽게 느낄 수 있어요.

실제 미국의 한 심리학 저널(The American Journal of Geriatric Psychiatry)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우울증은 시력저하와 상관관계가 있다고 하더군요.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은 시력이 빨리 나빠진다는 것입니다.

 

눈은 뇌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시각 데이터 기관입니다.

컴퓨터보다도 그 스캔 능력이나 데이터 처리 능력이 빠르죠. 업무를 위한 고민, 삶과 사랑을 위한 고민이 눈에도 과부하를 주는 건 아니었나 되새겨 보시길 바라요. 자연을 보며 휴식하거나 산책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거예요. 극심한 스트레스도 주의하셔야 돼요.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눈의 피로 뿐만 아니라 병에 대한 위험까지 있거든요. 스트레스 호르몬이 과다 분비될 경우 눈과 뇌에 차례로 영향을 미쳐서 녹내장이나 시신경 염증을 유발할수도 있다는 독일 마그데부르크대학교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심리 상담이나 명상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을 꼭 찾으셔야 하겠습니다. 직장 상사의 폭언 후유증에서 벗어날 수 있게 단 10분이라도 눈을 감고 차분하게 음악을 감상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솔닥이 집어드린 눈을 피로하게 만드는 환경 안밖의 원인들이 그대에게 얼마나 해당되는지 꼭 점검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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