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사당하는 소중한 눈

안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성분

2020.12.01

솔닥 인사이트 2020.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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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사당하는 소중한 눈

하루에 얼마나 스크린을 응시하고 계신가요?

방송통신위원회의 조사 결과, 2020년 1월부터 4월까지의 스마트폰 월평균 이용시간은
7,596.75분으로 전년 대비 약 10%가 증가한 양상을 보였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집콕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디지털 기기의 사용량이 더욱 늘어나게 된 것인데요.

 

눈은 고통을 느끼지 못합니다. 시간이 표현해줄 뿐!

직장인들이라면 하루 평균 짧게는 5시간에서 최대 10시간 이상 스마트폰이나 모니터와 같은 스크린에 노출되고 있는 셈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눈은 물리적 고통에 둔한 신체 기관 중 하나입니다. 뇌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그 피로감을 머리를 통해서, 컨디션을 통해서 가늠할 수 있을 뿐이죠.

게다가 은 노화가 가장 빨리 오는 신체 기관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노화가 시작되면 안질환 발생 위험도 커지게 되는데요. 그만큼 미리미리 눈건강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안질환

노화나 피로누적과 함께 찾아오는 대표적인 안질환은 바로 안구건조를 비롯해 황반변성과 백내장, 녹내장 등의 질환인데요. 여러가지 시력 감퇴나 질환을 불러오기 때문에 심한 경우 실명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안구질환의 전조증상 및 증상: 안구건조 눈물층의 항상성이 상실되어 안구 증상을 동반하는 질환, 황반변성 황반이 노화, 독성, 염증, 유전적 요인에 의해 기능이 떨어지며 시력이 감퇴, 백내장 눈 속 수정체에 혼탁이 온 상태, 시력 감퇴, 녹내장 눈에서 받아들인 빛을 뇌로 전달하는 시신경에 이상이 생겨 시야 결손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

눈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수많은 눈 관련 영양제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연령 별로, 안구 불편감을 어떻게 느끼느냐에 따라 적절하게 배합된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예를 들면, 하루 종일 모니터 앞에서 일하는 직장인은 눈 피로를 개선해주는 성분이 많은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고 노안이 진행중이신 중년의 부모님들은 황반변성과 같은 노안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되는 성분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령대와 개인별 특징에 맞춰 눈 건강 영양제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성분 정보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안구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루테인

마리골드 꽃 추출물에서 얻을 수 있는 '루테인'이라는 성분입니다. 하여 황반변성과 같은 노안 질환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노안이 오게 되면 황반색소밀도가 자연적으로 감소하게 되는데요 이 밀도를 루테인 성분이 유지해 주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과다 섭취하게 될 경우에는 피부가 일시적으로 황색이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눈피로 개선을 위한 안토시아닌

빌베리 추출물에서 얻을 수 있는 '안토시아닌'성분입니다. 빌베리는 떠오르는 항산화식품으로써 슈퍼푸드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빌베리 속에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안구 섬유근의 탄력성을 향상시켜 안구 근육의 긴장도를 풀게해 눈 피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눈 건조함을 개선시키는 오메가3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으로 DHA, EPA, 알파리놀렌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포막의 구성 성분으로 눈이나 뇌를 구성하는 중요한 물질이지요. 혈중 중성지질을 개선하고 기억력을 개선해 아이들 성장 발육을 위한 성분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눈에서는 건조한 눈을 개선해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 작용을 합니다.

 

시력을 보호해주는 음식들

이 외에도 시력을 보호해주는 여러가지 음식들이 있는데요. 시력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과 라이코펜이 풍부한 살구, 케일과 시금치에는 제아잔틴과 루테인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굴을 통해서 백내장과 시력손상을 예방하는 아연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눈은 고통에는 둔하지만, 한번 손상되면 회복되기 힘들다는 점, 평생을 주의깊게 관리해주어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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