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2020.06.10
공유하기

탈모치료 꼭 필요한 걸까?

 

 

 

대머리, M자탈모, 정수리 탈모

넌 혼자가 아니에요. 안심하세요.

 

35세 남성의 2/3가 가볍고도 심각하게 탈모걱정을 한다는 미국 탈모협회의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남몰래 많은 노력을하신 노고를 알고 있습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 조금이라도 늦추기 위해서 말이에요.

 

그런데 너무 많은 제품과 후기를 검색하느라 시간을 쏟으셨던 건 아닌지....(?)

 

 

병원에서 하는 탈모치료 정말 효과가 있나?

 

솔닥이 알려드리고 싶은 점!

생각보다 병원에서 하는 탈모치료가 효과적이라는 사실입니다.

 

특히 남성분들의 경우는 더욱 효과적이지요. 남성 호르몬과 관련이 있거든요.

 

압니다. 병원 치료에 대해서 반감을 일정부분 가지고 계신다는 거!

이미 증명된 효과적인 치료방법이 있는데 왜 탈모치료에 대한 우려와 반감을 가진 분들이 많은 것일까요?

 

 

탈모치료에 대한 우려

 

우리나라는 민간요법이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하고, 병원치료가 효과적이라는 교육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병원에서 탈모치료 받고 있어" 들어본 적 있으신 분? 오히려 병원에서 탈모치료 받는 것을 터부시하고 부끄러워 하지 않던가요?

 

탈모를 예로 들었지만 의사 입장에서는 병원 안에서의 처방, 치료와 병원 밖에서의 관리 방법이 상호작용한다기 보다는 서로 장벽을 치고 있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솔직한 닥터에서는 병원 처방 영역(EMR)의 약물들을 다른 제품과 함께 넣어놓는 것이지요.

 

탈모 영역만 해도 잘못된 정보가 굉장히 많습니다. 탈모 샴푸가 탈모 개선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다는 사실이 자명하지만 병원 처방이나 치료영역에 대한 정보가 없으니 대부분의 매체에서 보조제나 자연적인 치유방법(민간요법)이 대머리를 막을 수 있다고 홍보하지요.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다양한 치료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검증된 다양한 치료 방법들이 있다는 것을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눈으로 바로 나타나는 것이 아님을, 어느정도의 헌신과 일관성이 반드시 필요한 영역입니다. 

 

 

예를 들면 이런 것 입니다.

 

병원에서 탈모 치료를 시작한 거의 대머리인 50대 아저씨. 병원에 몇주만 다니다 보면 바로 머리카락을 한움큼 쓸어 넘기게 될 줄 알았는데(?) 아니었던 것이죠.

 

 

왜냐구요?

 

병원 치료는 환자들에게 해를 입히지 않고 최적화된 효과를 끌어내기 위해 돕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효과를 볼 수 있는 충분한 기간과 환자의 인내심, 끈기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이 거의 대머리인 50대 아저씨는 정확한 탈모치료를 받았지만 처음 몇 주 동안 결과를 보지 못했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 치료가 효과 없다고 가정해 자체종료를 합니다.

 

병원의 치료 환자들 중 이런 식으로 중도 탈락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치료에는 경과가 필요하다는 것을 꼭 알아두셔야 해요.

 

 

아쉽게도,

건강을 바꾸는 데 있어서

하루 아침의 변화는 없습니다.

 

'병원 처방 영역에서도 이러이러한 것들이 있고 이런 효과가 있으며 이런 부작용이 있다~'

 

알고 넘어가면 비용과 시간의 낭비 없는 선택지가 더 넓어지지 않을까요?

 

만약 탈모가 당신을 밤낮없이 괴롭힌다면 의학적으로 이런 효과가 있고 이만큼 시간이 걸리니 시도를 해보십사 솔직하게 알려드리려는 것입니다.

 

 

다시 탈모 이야기로 돌아가 봅니다.

 

남성탈모 치료는 정말 생각보다 쉽고 효과적입니다. 다만 기적의 약은 아닙니다. 탈모를 막는 효과적인 방법이 되는 것이죠. 치료받으시는 분의 인내심과 끈기가 8할? 아니 9할 정도 필요합니다. 하루 아침의 변화로는 자라나는 머리를 얻을 수 없거든요.

 

병원에서 행하는 탈모 치료는 수백만 명의 남성이 결과를 입증한 매우 효과적이고 잘 연구 된 치료법입니다. 혹시 모르고 계셨다면 상담을 통해 시도해 볼만합니다. 인내와 끈기만 있다면 확실한 결과를 보장하기 때문이죠.

 

 

 

총 댓글0 좋아요16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인증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