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2020.06.11
공유하기

머리 제대로 감는 방법

 

 

머리, 그냥 감으면 되는거 아니야?

 

대충 감은 머리는 노폐물이 쌓여 지루성 두피염을 유발하고, 모공을 막아 머리카락이 건강하게 나라나지 못하도록 합니다. 이는 탈모의 원인뿐만 아니라 각종 피부염의 원인이 될 수도 있지요.

혹시 본인의 두피 상태를 정확하게 알고 계신가요? 탈모만 해도 남성형, 여성형, 지루성, 원형 등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원인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탈모의 개선안도 다양할 수 밖에 없고 시중에 나온 다양한 샴푸 중 어떤 것이 가장 본인에게 적합한지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머리 제대로 감는 방법

 

우선, 샴푸 전 나무 브러쉬로 충분한 빗질을 해줍니다. 브러쉬로 헤어라인부터 뒷통수까지 전체적으로 빗질을 해주면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빗질만큼 손쉽게 두피 마사지 효과를 유발하는 것이 없으니까요.

하루에 한번 머리를 샴푸한다면 밤 시간에 샴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동안 쌓인 노폐물과 오염물질, 피지 등을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모발은 밤에 왕성한 성장을 하기 때문에(특히 밤 10시부터 새벽 2시 까지) 밤 10시 이전에 샴푸하시는 것이 좋겠죠? 적정한 샴푸 양은 500원 동전 크기 만큼! 샴푸를 손에 덜어 충분히 거품을 낸 후 머리를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 할 때 꿀팁​

 

샴푸를 하고 적어도 3분 정도는 샴푸를 두피에 방치해주세요!

 

거품이 나자마자 바로 물로 헹구어 준다면 아무래도 모공에 샴푸가 침투할 수 있는 물리적 시간이 너무도 짧습니다. 어느정도는 두피에 머무르도록 해야 더욱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지요.

 

체온과 비슷하거나 약간 높은 미온수를 추천합니다.

 

두피도 피부와 똑같습니다. 너무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으면 유익한 피지와 보호막까지도 다 씻겨 내려가기 때문에 두피에 되려 좋지 않거든요.

 

 

건조는 확실하게

 

마지막으로, 머리 감은 후에는 충분히 말리고 잠에 들어야 합니다. 습해진 두피는 비듬과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당장 시작하는 건강한 머리감기로 청결한 두피를 유지하세요.

 

 

 

총 댓글0 좋아요21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인증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