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2020.06.11
공유하기

브러쉬에 따라서 두피건강이 달라진다?

 

여러분의 두피 상태는 어떤가요?

 

두피는 피부와 똑같은 피부조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히려 더 예민할 수도 있지요. 연하기도 하고 덮여있는 머리카락으로 인해 노폐물이 즉각적으로 빠져나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두피 컨디션을 위한 깨끗한 두피 세정이 필요한 것이에요. 샴푸하는 것도 세안하는 것처럼 꼭 신경써 주셔야 합니다.

 

두피에도 각종 에센스와 영양제품을 사용 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머리카락이 튼튼하게 자라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어야 한다는 점인데요.

 

머리카락도 일종의 털처럼 계속 성장하고 있는 신체의 일부입니다. 두피에 있는 모낭을 통해 영양분을 흡수하고 자라나는 것이고요.

 

세정도 세정이지만, 영양분이 충분히 잘 돌 수 있도록 혈액순환에도 신경을 써 주면 더욱 좋습니다. 모낭과 머리카락이 서로 더 꽉~ 맞잡을 수 있으니까요.

 

혈액순환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헤어 브러쉬들을 활용할 수 있겠는데요. 하나씩 짚어드릴게요.

 

패들 브러쉬

 

샴푸 하기 전에 사용하면 좋은 브러쉬입니다. 엉킨 모발을 풀어줄 뿐 아니라 두피 곳곳의 노폐물과 미세먼지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주지요.

 

머리를 빗을 때 톡톡 두드려주며 혈액순환을 극대화 해보세요!

 

 

샴푸 브러쉬

 

방수가 가능한 실리콘이나 플라스틱 재질로 많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샴푸할 때 볼록하게 튀어나온 돌기들을 가지고 빗질 겸 마사지를 해주면 되는데요.

 

손으로 샴푸를 한 뒤 물로 헹궈내기 전에 결을 따라 빗질을 해 주세요. 톡톡 쳐서 마사지해주어도 좋고요.

 

머리카락이 엉킬 위험이 있어 꼭 마지막에 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손가락(?) 브러쉬

 

브러쉬 말고도 손가락을 피아노 칠 때처럼 둥글게 쥐어 머리를 꽉꽉 눌러 지압마사지를 할 수도 있어요. 샴푸 할 때도 손가락 끝으로 두피 마사지를 해주면 훨씬 개운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손톱은 안돼요!) 혈액순환 효과는 덤!

 

 

 

총 댓글0 좋아요11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인증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