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닥 인사이트 2020.06.11
공유하기

탈모약,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탈모약

성별에 따라 다르게

사용되어야 한다고요?

 

남성과 여성의 탈모약은 작용하는 원리가 다릅니다. 간단한 탈모약 QnA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과 여성의 탈모약이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

 

남성과 여성에게 작용하는 탈모의 원인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남성 탈모는 호르몬과 직결되는 이슈이고, 여성 탈모는 영양공급과 혈액순환에 관련 된 이슈이기 때문입니다.

 

남성탈모에 사용되는 약물인 피나스테리드는 남성 탈모를 유발하는 DHT를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데, 원형탈모증에 피나스테리드를 사용하면 아무런 효과를 내지 않기도 합니다.

 

바르는(혹은, 뿌리는) 탈모치료제인 미녹시딜도 남녀의 경우 다르게 작용하지요.

 

여성은 2-3%의 미녹시딜을, 남성은 5% 의 제품을 사용합니다. 간혹 10%의 미녹시딜을 사용하는 경우도 목격되는데 그렇다고 효과가 좋은 것은 아니랍니다.

 

즉, 전문가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본인에게 맞는 치료제를 정량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약을 사용해서

즉각적인 효과를 가져오는 방법이 있나요?

 

체질이나 현상 개선을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약이 그렇지만 약이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서는 최소한 6개월 이상은 복용해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즉각적인 효과란 없으며, 처음 약을 복용하거나 바르면 일시적으로 탈모가 더 일어날 수 있으므로 더욱 더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상 속에서 증상에 관련된 케어를 함께 해주면 더욱 도움이 되지요.

 

 

탈모약의 부작용이

성기능 장애라 두려워요.

얼마나 위험한가요?

 

모든 약은 부작용이 있습니다. 다만 확률이 다르고 개인별 편차가 있습니다. 부작용은 삶의 질(Quality of Life)과 큰 관련이 있기에 치료 상담을 오신 분들에게는 부작용을 반드시 안내하고 결정은 개인의 판단에 맡깁니다.

 

탈모약도 마찬가지입니다. 성기능과 관련된 부작용이 있지만 매우 적은 수준이라(임상실험 결과 약 4% 미만이라고 합니다.) 굳이 사용할 곳이 없다면(?) 잠시 내려놓고 치료를 통해 매력적인 외모를 가꾸십사 권해드립니다.

 

미녹시딜 같은 경우, 사용 전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히 해야만 하고 눈에 들어가지 않게 주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임산부와  수유부는 안전성에 대한 데이터가 없으니 사용을 금지합니다.

 

다만 피나스테리드는 호르몬에 작용하는 약물인 만큼 탈모 증상이 없는 사람들이 피나스테리드를 사용하게 될 경우 매우 위험하다는 점을 인지해 주셔야 합니다.

 

 

총 댓글0 좋아요8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비밀번호 인증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

예약하기

진료 신청 시 카톡 알림을 확인해주세요.

이름
휴대폰

*원격 처방을 위한 전화 진료 예약 시 유의사항

  • 예약하기를 진행하면 이름과 연락처는 예약을 위한 용도로만 사용됩니다.
  • 예약 시간 내 닥터의 전화를 받지 못하신 분은 알림톡으로 안내된 예약 병원으로 직접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예약 변경은 솔닥을 통해 진료 시작 30분 전 연락을 주셔야 원활하게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결제, 약 배송 관련 문의사항도 솔닥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솔닥’(실시간 순차 상담), T. 02.6954.7676

예약하기를 누르시면, 아래 유의사항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됩니다.